South_Korea flag

🕓

노트르담 트위터 트렌드 - 인기 트윗 | South Korea

폭격 당한 듯 처참한 노트르담 내부…장미창은 무사.

노트르담 Twitter

노트르담 사진

노트르담 - 트위터의 인기 트윗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불길에서 예수를 보았다는 사람들이 있다.

노트르담 사진

와. 노트르담 손실에 대한 슬픔에 유니티를 무료로 풀다니.... 진짜 노트르담을 위해서라면 유니티 디스커버리 투어 모드를 만들어 그 부분만 무료 배포해야지 슬픔에 더 슬픔을 1+1으로 겪으라는 악마의 수하같은 유비 새끼들....

2016년에 노트르담 대성당에 올라갔었네. 복원을 기도합니다..

노트르담 사진

그림책 속의 노트르담 대성당. 루드비히 베벌먼즈의 [마들렌느] 중 한 장면..

오늘 잠시 들른 동네 도서관. 입구에 노트르담 드 파리 관련 도서와 음반들을 전시해두었다..

노트르담 사진

노트르담 대성당이 불탔습니다. 되게 마음이 아픕니다. 현존하는 역사이자 우리 천주교의 역사라서 그런지 무너지는 모습을 보니까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사람들이 그 모습을 바라보며 성가를 부르는 것을 봤을 때 기분은 진짜, 말이 안 나옵니다..

노트르담 성당 얘기 나올 때, 한 명쯤은 꼽추 생각난다고 말할 줄 알았어요..

무너진 지붕, 그을린 외벽…처참한 모습 드러낸 노트르담.

노트르담 대성당의 내부 모습. 2013년의 사진이다. 건물이 아니라 건물 모두가 작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노트르담 사진

화재로 무너진 노트르담 성당 첨탑 끝을 장식했던 청동 수탉상이 화재 잔해 속에서 회수됐습니다. 성당의 명물인 대형 오르간도 무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노트르담 성당 화재 완전진압…본격조사 착수.

노트르담 사진

폭격 당한 듯 처참한 노트르담 내부…장미창은 무사.

노트르담 화재 이후 트위터에서 별의별 반응을 다 봤는데 제일 웃겼던 것 중 하나는 이렇게 가슴이 아픈 걸 보니 역시 우리는 유럽과 하나가 아니겠습니까!! 다시 유럽 합시드ㅏ~!! 하는 어떤 브렉시트 반대파 영국인의 트윗이었다 (진지한 트윗이엇음).

진짜 이번년도 무슨일이야 노트르담에 이어서 루핑 원작자 부고라니...명복을 빕니다.

노트르담 성당이 무너진건 째튼 그 예쁘고 웅장한 문화재가 무너졌으니 슬픈건데.... 근데..... 아니 니네도 그거 슬플걸 알면서도 옛날에 다른 나라 문화재들을.... 우리 나라 문화재도 안돌려주려고 지랄하구......급 화냔다....

노트르담 화재에 헬기를 써서 물을 쏟으면 화재로 불타는 목재골조를 더 순식간에 무너지게 할 우려가 크기 때문에 느리더라도 적은 양일지라도 호스로 뿌리며 진압을 한거였다. 산불처럼 Canadair 를 써서 물을 퍼부으면 그나마 버티고 있는 석재골조도 다치기 때문이다..

십대 때 봤던 노트르담,파리에 무작정 올라갔던 날 마침 들을 수 있었던 것, 구원받고 싶다고 인지했던 것, 짧은 연인일적 노트르담에서 선물받은 묵주를 헤어진 후 미련없이 잘라버렸던 것, 한참이나 자리에 앉아 하염없이 바라봤던 것,성당에서 우는 친구 ....

로이터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지붕 완전 붕괴.

노트르담 종탑 무너졌고 전소 위기라는 거... 실화야 정말로? 잠을 못 자겠어......

1345년도에 설립된 노트르담 성당이 화재로 무너지고 있다는 거 너무 마음이 아프다.. 많은 사건과 역사과 담긴 건물인데 역시 화재가 무섭다.

내가 근데 노트르담의 꼽추나 장발장 등 프랑스 배경 소설, 만화, 영화, 뮤지컬 등을 거의 안봐서 확실히 감정이입이 안되는 것 같다... 아무튼 비백인 입장에서도 너무 허망하다. 저렇게 그냥 손도 못대고 그냥 주저앉을 일인가....

노트르담 성당에 불이 났다니.. 안타깝다 못해 슬프다ㅠㅠ 내 눈으로 보고 온지도 두달이 채 안됐고 이번학기 수업때도 배웠는데 이렇게 타버린다고..;ㅅ; 진짜 말도 안돼......

노트르담 성당 그 성당 자체로도 역사적 의미가 깊지만 그 성당 안에 있는 그림들은 어떻게 된거지?????.

아 이게 무슨일이야......ㅠㅠㅠㅠㅠㅠㅠ 노트르담.....진짜......나 거기 첨 들어갔을 때의 기분 잊지 못하는....아 진짜ㅠㅠㅠ 아 맘아파.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확산…불기둥과 연기 거세(속보).

South Korea 인기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