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_Korea flag

🕓

대성당 트위터 트렌드 - 인기 트윗 | South Korea

파리 노트르담대성당 화재 확산중…마크롱, 대국민담화도 취소(속보).

대성당 Twitter

대성당 사진

대성당 - 트위터의 인기 트윗

성당 건축에 관해서는 켄 폴렛이 쓴 소설 원작의 미니시리즈 <Pillars of the Earth>가 참 좋았었다. 잉글랜드 어느 가공의 지방에 수십년간 건설되는 대성당과 그 과정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 로마네스크 양식이 고딕 양식으로 변하던 바로 그 시기의 대성당 건축.

대성당 사진

대성당들의 시대가~~~~ 무너지네~~ 정문앞을 메운 이교도들의 무리~~.

사람이 없는 대성당에서 상대의 미소를 보고 짝사랑에 빠지는 장면의 심상을 가정할 때, 그림으로는 스테인드 글라스에서 쏟아지는 빛을 표현하겠지만 글로는 그 사람을 사랑하기 위한 필연성을 증명해야 한다. 그 미소가 어째서 아름다웠는지 인과관계를 설명해야 한다..

노트르담 대성당 왜 검색어 상위지? 황당 황당 이거 꼭 보셈.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완전진압(속보).

사실상 소설의 주된 주제는 노트르담 대성당은 전에도 파괴되었지만 재건되었고 재건될 수 있으며 인간 개개인은 스러져도 그 유산으로서 남는다는 것이다. 거지들이 주인공인 최초의 서양소설로도 알려져서 현대 영화화에선 이 점에 근거해 원작보다도 소수자/약자에 더 동정적인 해석이 부각되어왔음.

위고가 책을 처음 냈을 당시 노트르담 대성당은 수백년의 세월의 여파로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프랑스 혁명 때처럼 일부가 파괴된 적도 있지만 루이 14세 때 자연광 많이 들인다고 스테인드 글래스를 없애는 등의 마개조를 당하기도 해서....

무척이나 아름다운게 무너졌다는생각을하면 좀 슬픈데 그게 프랑스의 가톨릭 대성당이라는 생각을 하면 괜히 기분이 좋아짐.

2010년에 파리에 놀러가 노트르담 대성당 뒷편을 한참 쳐다보며 스트릿 연주를 듣고 그들의 CD도 샀었는데 이 또한 엄청 황망한 소식이다 이곳은 절대로 안 무너질 줄 알았는데.

대성당 사진

내가 가본 성당들 중 가장 최근 화재로 피해를 입고 복원 한 사례라면 1984년에 벼락 맞고 화재가 났던 요크 대성당이 있다. 복원하는데 4년 걸림. 물론 노트르담 대성당에 비하면야 여기는 익랑 한쪽만 큰피해를 입었기에.. 게다가 여기는 장미창 보호한다고 물을 퍼부움..

대성당 사진

프랑스 내무부 공식 발언 <노트르담 대성당 진화 불가능할 수도>.

대성당 사진

Le Temps des Cathédrales in musical Notre-Dame de Paris lyrics by Luc Plamondon music by Riccardo cocciante. - Bruno Pelletier 대성당의 시대 : 노트르담 드 파리 (브루노 펠티에).

잠깐 눈 붙이고 일어났더니 노트르담 대성당이 불타고 있고... 심란해져서 주방 청소 시작. 자던 남편 나와서 이시간에 웬 청소냐길래 4월 16일이야 했더니 고개 끄덕이고는 냉장고 청소하는 내옆에 앉아 바닥을 닦고 있다. 오늘은 이렇게라도 해야 견딜 수 있으려나 싶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현재 상황.jpg 프랑스 사람들 참담하겠네....

대성당 첨탑에 있던 12사도들과 복음사가상징동물 동상은 불과 며칠전에 내려져서 복원을 위해 성당이 아닌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고 한다. 노트르담 대성당 트위터 계정 @notredameparis 을 보면 최근 소식이 그 16개의 동상들을 내린 것에 대한 것….

노트르담 대성당 완전 전소도 각오해야 할 듯 하다. 현재 종탑 내부도 불이 진입 중..

아니 넘버 가사가 대성당들의 시대가 무너지네지만 진짜 무너지란 소리는 아녓는데 저기.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오늘 하루종일 이야기네 이거 이거 무조건 해봐야 된다. 부자확률 분석.

대성당 사진

4월 15일은 세월호 참사의 전날인데 이젠 노트르담 대성당의 대화재가 난 날로 기억되겠구나. 4월 정말 잔인하구나.ㅠㅠ.

대성당 사진

너무나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 처음 토대를 짓기 시작했을 때부터 헤아리면 천 년 가까이 존재했던 역사의 증인. 노트르담 대성당..

비백인 사회에도 너무나도 상징적인, 하지만 백인 사회의 문화 유산 하나가 소실되는 과정을 생중계로 보고 있으니 기분이 이상하다. (절대로 조롱 투의 말이 아니라, 정확한 인식을 위한 표기입니다...) 여러모로 근데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는 이상한 부분이 많네... 이렇게 허무할 일인가....

내가 꼬인 놈이라서 그런지 꼰대새끼라서 그런지 여기다가 대성당들의 시대 드립 치는 건 못보겠다.

노트르담 대성당이 불타다니....예전에 그 앞에서 사진찍고 안에 구경하고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와 미쳤다 12세기 고딕건축의 걸작으로 뽑히는 노트르담 대성당이 지붕 활활 다타고잖아!! ㅠㅠ ㅠㅠㅠㅠ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장소 역활을 해온 귀중한 인류문화라 너무 슬프다.

파리 노트르담대성당 화재 확산중…마크롱, 대국민담화도 취소(속보).

South Korea 인기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