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_Korea flag

🕓

숭례문 트위터 트렌드 - 인기 트윗 | South Korea

대한민국의 심장이자 상징인 숭례문의 당시 화재는 국민 모두를 울렸다.

숭례문 Twitter

숭례문 사진

숭례문 - 트위터의 인기 트윗

숭례문·브라질박물관 이어 노트르담까지…안타까웠던 화재들(종합) 화마가 인류 유산을 삼켜버린 최근 사례로는 작년 9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국립박물관 화재 참사를 꼽을 수 있습니다.

숭례문 사진

대한민국의 심장이자 상징인 숭례문의 당시 화재는 국민 모두를 울렸다.

진짜요 즈그나라 관광상품을 뭘 모금을 하고 자빠졌는지 그것도 제1세계 백인 나라잖아요 ㅋㅋㅋ 우리 나라 숭례문 탔을때 외국에서 기부 받았나...? 어이없음 노양심 홍인들아 느그 관광상품은 느그 돈으로 고쳐라 침략 많이해서 많이 벌어놨을거 아냐^^;.

노트르담 앞에서 성가 부르던 영상 찍은 사람은 소름; 이러면서 찍었겠지만 조센징의 입장에선 숭례문 불탈 때 조국의 망조가 들었다며 통곡하던 (짭)선비 생각만 드는 것이다.

마!!! 니네 잘못으로 불탔는데 니네가 알아서 지어야지!!! 우리 나라서 숭례문 불탔다고 국제모금 했냐! 니네도 금반지 모아서 성당 재건해라!!! 불탄거 안타까운 거랑 별개로 니네 돈으로 해결해라 이 약탈범들아.

숭례문 탔을때랑 노틀담 탔을때 너무 반응이 다르지않나싶은.

다녀왔던 건물이라 더 마음이 짠했는데 노틀담 화제가 전세계인의 손실이니 국제 모금 한다는 대목에서 비위가 상했습니다. 그래서 프랑스가 숭례문 지어주셨나요? 우리나라 산불나서 삼국시대때 사찰 불타면 국제 모금 하던가요? 왜 이래 진짜. 알아서 복구 하세요..

@moonriver365 누구나 숭례문 화재를 맨처음 떠올렸을 겁니다. 저도 그랬구요. 그래서인지 노트르담 대성당. 남의 상실이아닌 우리 모두의 상실로 안타까움 더합니다. 우리도 그랬듯, 프랑스도 잘 복원해내리라 믿습니다.

숭례문 탔을때 니네 신경이나 썼냐..ㅋㅋ 존나 자아 비대하다 어우 꼴뵈기싫아.

노틀담탄거에대해 허망하고 아쉬워하면 마 우리건물도아닌데 하는 시니컬한척 하는 사람들 볼각오는했는데 프랑스놈들이 흑흑 뷰리풀 노틀담쓰 세계의유산 기브미머니할줄은 상상도못했네 우리 숭례문탈때 니들돈줫냐.

노트르담 대성당 참사 일어났구나. 숭례문이 생각나네. 결국 둘다 무엇이 원이 되었던 부주의에서 일어난 상황이라는 것....

우리도 숭례문 화재때 돈달라고 안했잖아 좀 자기의 일은 스스로 해라.

마음이 정말 안좋다.......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노트르담을 보았다면 숭례문을 생각했을거고......역사의 하나가 사라지는 건 언제나 가슴이 아픔....

노트르담 대성당 🙏🏻 언젠가 가서 꼭 보고싶었는데... 파리시민들은 지금 숭례문 때와 같은 마음이겠지.

숭례문 사진

저거 지켜보는 사람들은 얼마나 참담할까 .... 우리도 예전에 숭례문 불탄거와 비슷한 기분이겠지 ㅠㅠ.

노틀담 화재 들먹이면서 숭례문 보다 처참하다길래 왜 문화재를 경중을 두고 따지나 싶어 프로필 눌러봤는데.. 네.. 잘 알겠습니다..

2008년 숭례문 화재때 한국미술 공부하신 교수님이 ‘뭐 원래 그런거죠’식의 냉정한 태도를 보이셔서 와 어떻게 저러나싶어 되게 놀랐었는데 약 십년만에 나도 태도가 변하는구나. 물론 숭례문 화재건은 일단 사건 자체가 황당해서 더 허망한 부분이 있었지만....

숭례문 생각도 나고, 날이 날이기도 하고. 많은 것들이 떠올라서 오전 부터 마음이 무겁게 가라앉는다..

숭례문이 무너지던 날의 기분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난다.. 파리시민들 프랑스의 국민들에게 가슴아픈 일이 터지고 말았다...노트르담이 무너지다니....

종탑 무너지는 장면 보는데 그동안 살면서 봤던 여러 충격적인 장면들이 선명하게 떠오른다... 무역센터, 숭례문, 이라크의 불상....

숭례문이 나의 20대 초반을 함께한 랜드마크라면 노트르담은 나의 20대 후반을 함께 한 곳이였다. 그래서 더 애착이 가는 곳인데 이렇게 두군데가 다 화마를 입게되는 구나. 뭔가 가슴 한켠이 그을려진 기분이다..

맙소사.... 숭례문이 불에 타 무너지는 걸 실시간으로 보던 밤처럼 참담한 기분 ㅠㅜㅠㅠ.

지금 숭례문 지붕 무너질때 억장 무너지던 심정 다시 경험했어....

아이고... 노틀담 성당 화재... 숭례문 화재 생각나서 맘 아프네 ㅜㅜㅜ + 어머니 노트르담 성당 보신다고 6개월째 들떠계셨는데 내일 아침에 뭐라고 말씀드리냐..

진짜 숭례문 전소되기전에 한번도 못본게 그렇게 한인데 문화재소실은 정말 끔찍한 일이다... 앞으로 태어날 수십억 사람들은 이제 이야기로밖에 못듣는거잖아.

South Korea 인기 트렌드